전설적인 인물이 되기를 꿈꾸는 모든 자들에게... 자세히보기

2024/11 14

믿음의 단계

믿음에 단계가 있다면 첫 단계는 겸손이며, 두 번째는 순종이고, 마지막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누가복음 17장 11-18절예수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실 때에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로 지나가시다가한 마을에 들어가시니 나병환자 열 명이 예수를 만나 멀리 서서소리를 높여 이르되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거늘 [겸손]보시고 이르시되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하셨더니 그들이 가다가 깨끗함을 받은지라 [순종]그중의 한 사람이 자기가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하나님께 영광]예수의 발아래에 엎드리어 감사하니 그는 사마리아 사람이라 [겸손]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신앙의 여정 2024.11.27

칠면조 독수리 (Turkey Vulture)

어제 산책하다가 독수리가 나무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찾아보니 칠면조 독수리라고 한다. 영어로는 Turkey Vulture라고...독수리인데 Eagle이 아니고 Vulture란다.   날개를 펴면 굉장히 크지만 사진으로 남기지는 못했다.   ♠ 독수리 종류독수리는 맹금류 중 하나로, 강력한 날개와 부리를 가진 조류로서,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서식지를 차지하고 있다. 1. 대머리 독수리 (Bald Eagle): 미국의 상징으로 유명하며, 흰색 머리와 꼬리를 가진 갈색 독수리로, 북미 대륙 전역에서 발견된다.2. 황금 독수리 (Golden Eagle):몸 전체가 갈색이며, 금빛으로 빛나는 깃털을 가진 대형 독수리로, 북반구 전역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발견된다.3. 흰꼬리 독수리 (White-t..

잡다한 상식 2024.11.21

실명에 이르는 녹내장(Glaucoma)

[이 글은 전문가의 소견이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는 전문가에게 문의하기를 추천한다.] ♠ 안과질환망막이 사고나 질환에 의하여 시력을 상실하면 실명에 이를 수 있는데, 망막질환 외에 흔한 '퇴행성 안과질환'으로는 백내장과 녹내장이 있다. 백내장(白內障, Cataract)은 눈동자가 하얀 것이 폭포(Cataract)처럼 떨어져 눈동자가 하얗게 변한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고, 녹내장(綠內障, Glaucoma)은 안압상승과 각막부종이 나타나면 눈동자가 연한 청색이나 녹색(Glaukos)으로 변하는데서 유래했다.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눈 속에 원근을 조절하는 투명한 수정체에 혼탁이 생겨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고 색깔이 왜곡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노인성질환이다. 반면 녹내장은 안압이 상승되면..

잡다한 상식 2024.11.18

Electrical extension cord(전기 연장 코드) 선택법

♠ 연장 코드를 선택 시 고려 사항1) 실내용 혹은 실외용:밖에 나가거나 비와 같은 가혹한 조건에서 작업하는 경우 습기 유입, 먼지/모래 침입 및 극심한 온도 변화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피복된 제품 사용. 이러한 제품은 무겁고 부피가 크므로 굳이 실내용으로 사용할 필요 없다. 하지만 실내용 연장 코드는 피복이 얇아 방수나 햇볕에 약하므로 실외에서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하다. 예외로, 자동차용 공기 펌프(Inflator)는 16 게이지(13A) 코드면 충분하고, 실외용이긴 하지만, 습기나 햇볕에 장시간 노출 된 염려가 없으므로 휴대가 간편한 실내용으로 선택해도 무방하다.  2) 올바른 게이지 선택:  연장 코드가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작동하려면 올바른 게이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이지는 AWG(..

잡다한 상식 2024.11.18

뉴스위크 잡지 표지에 한국 대통령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 11월 15일 자 잡지에 대한민국 윤석렬 대통령이 실렸다는 소식에 휴스턴 동네 가게에 갔었지만 없었다. 그래서 아마존에 찾아보니 25불이라고 해서 구입은 안 하기로... 나에게 '국내 진실들 - 윤 대통령의 가장 큰 문제는 북한이 아니다'라는 표지 제목이 심상치 않아서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10월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에서 뉴스위크 취재진과 70여 분간 인터뷰를 했다고 한다(아래 사진 참조). 인터뷰에서 4대(의료·연금·교육·노동) 개혁과 저출산문제, 한일관계 개선, 그리고 북한문제 등을 다루었다고 한다. 그런데 북한보다 더 큰 문제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다가 동아일보 기사에서 아래 기사를 찾았..

오늘의 묵상 2024.11.13

한국의 미래전략: 한-미-러 동맹

♠ 한-미-러 동맹의 필요성한국이 미래전략으로 미국과 러시아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과연 이익이 될까? 서울대 명예교수 김태유 박사의 유튜브 강의에서 요약해 보았다. 대한민국은 지정학적으로 연안국(강대국 사이에 끼인 반도국), 변방국(산업혁명이나 상업진출로로부터 격리), 그리고 자원빈국으로 불행한 운명을 안고 있다. 그러므로 우방국(미국)이나 주변국(러시아)과의 협조 없이는 생존과 번영을 누리기 어려운 환경이다. 그러면 왜 일본이나 중국은 협력 대상이 아닌가? 일본은 우리나라와 우호적이지 아닐뿐더러 러시아와도 영토 분쟁 등 갈등에서 자유롭지 않고, 중국은 미국의 경쟁상대로, 미국이 중국의 성장을 저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합종연횡'이라는 표현이 있는데, '세로로는 연합하고, 가로로는 관계만 이어나간다'..

잡다한 상식 2024.11.12

추천과 청탁 차이

근래에 국민 누구나 좋은 사람을 국가 요직에 추천할 수 있지 않느냐, 아니다 그것은 청탁이며 국정논란이다라는 것을 두고 말이 많다. 그래서 찾아봤다, 추천과 청탁의 차이점! ♠ 추천과 청탁추천은 특정 인물의 능력과 자질에 근거하여 공정하게 이루어지는 반면, 청탁은 금품, 인맥 등을 통한 부정적인 방식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추천은 긍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행위로 보이지만, 청탁은 부당한 방법으로 누군가를 임명하려는 시도이므로 부정적 의미로 사용된다. 추천: 특정 인물의 자질이나 능력을 인정하여, 그 인물이 적합한 직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권하는 행위로써, 공정하게 지원자의 능력, 경험, 성과 등에 기반해 이뤄져야 한다. 추천에는 금품, 압력, 인맥이 개입되지 않으며 대체로 긍정적인 ..

오늘의 묵상 2024.11.11

혈액검사 결과, 당뇨병 전단계(Prediabetes) 판정

[이 글은 전문가의 소견이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는 전문가에게 문의하기를 추천한다.] 최근 혈액검사 결과 당뇨 전단계라는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당뇨의 진단법, 증상 및 예방법 등을 찾아보았다. ♠ 혈당과 당뇨음식을 섭취하면 위장에서 소화되어 '포도당'으로 바뀐 후 혈액 속으로 흡수된다. 혈액 속에 들어간 포도당을 '혈당'이라고 하며, 혈당은 세포로 이동되어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로 쓰이게 된다. 그러므로 혈당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다. 그런데 혈당이 세포로 들어가 에너지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췌장에서 만들어지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반드시 필요한데, 당뇨병은 이러한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지 않거나, 분비가 되더라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 결과로 세포로 들어가지 못한 ..

잡다한 상식 2024.11.10

항공 모빌리티 UAM - RAM - AAM 차이

UAM - RAM - AAM 차이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는 도시 안에서 이동하는 항공 택시라면 지역 항공 모빌리티(Regional Air Mobility: RAM)는 도시와 도시 간을 이동하는 항공 택시를 말한다. 이 둘을 통합하여 미래 항공 모빌리티(Advanced Air Mobility: AAM)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도심 내 교통 체증과 소음을 줄이는 방법으로 전기나 수소를 이용한 수직 이착륙기(Vertical Take-Off and Landing: VTOL)를 개발하고 있다. 전기 수직 이착륙기를 eVTOL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도심 내 단거리 이동을 위해 설계된 차세대 항공기로 UAM에 적합하다. 도시와 도시 같이 장거리 이동의 경우(RAM)에는 수소..

잡다한 상식 2024.11.09

일상용/걷기용 신발 브랜드, ON vs. HOKA

일상용이나 걷기용 신발로 조금 값이 나가지만 편안하고 가벼운 고급 브랜드를 찾다가 ON과 HOKA가 떠올랐다. 평소에 관심이 있었지만 두 제품 모두 200불대의 가격이라 망설이다가, 올해 내 생일 선물 리스트에 올리기로 했다. 가족 중에 누가 사주겠지 하는 바람으로... 우선 온라인의 조사한 바로는 ON은 스위스 제품이고 HOKA는 원래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미국 회사 (Deckers)가 인수하였다고 한다. ON은 적당한 쿠셔닝과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의 가벼운 신발로 모든 연령에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반면 HOKA는 뛰어난 쿠셔닝과 안정성으로, 특히 관절 보호가 필요한 노인들에게 좋을 것이라는 평을 보았다.   아무튼 우선 동네 매장에 가서 두 제품을 신어보고 사이즈와 착용감을 알아보기로..

잡다한 상식 2024.11.08